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투자를 할 때 다양한 분야에 대한 넓은 안목을 가지고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자신이 잘 아는 분야에 투자할 때와 전혀 모르는 분야에 투자할 때는 기초적인 멘탈부터 차이나게 된다.

하지만 전업 투자자가 아닌 이상 직장인 투자자가 모든 산업 분야에 대해 깊게 공부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다. 때문에 나와 가장 관련 있는 1~2가지 분야를 전문적으로 파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나같은 경우는 IT업종에서 일하고 있기 때문에, IT관련 분야 종목들 위주로 분석하고 거래한다.

이미 전 세계 시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연일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분야와 종목의 옥석을 가려내 수익을 낼 준비를 마쳐야 한다.




한달 전쯤 4차산업은 스쳐가는 테마가 아니라 우리 삶을 바꿀만한 거대한 바람이라는 글을 포스팅 한 적이 있다.

따라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투자를 한다면 단기적인 수익이 아니라 진정한 가치투자로서 장기적 관점으로 봐야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 4차 산업혁명이란? 투자분석 : http://www.leafcats.com/64 ]



그렇다면 어떻게 투자 준비를 해야 할까?


4차 산업혁명은 예전의 1,2,3차 산업혁명 때와는 조금 상황이 다르다.

1차의 증기기관, 2차의 전기, 3차의 컴퓨터와 같이 특정한 한 가지 기술이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통째로 바꿀만한 수많은 신기술들이 동시다발적으로 터져나오고, 이들이 누구도 예측하지 못할 방향으로 시너지를 내게 될 것이다. 


때문에 다양한 관련 분야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기본적으로 공부해야 한다. 또한 어떤 테마군이 있고, 관련된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도 잘 파악해야 한다.

그래야 다양한 뉴스를 접하고 신 기술에 대한 소식을 들었을 때, 어느 산업 테마군 어느 종목에 투자해야 할지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4차 산업 혁명 테마군


4차 산업혁명으로 수혜를 볼 수 있는 산업군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주도 산업과, 그로 인해 부가적인 시장확대 효과를 볼 수 있는 부가 산업이 있을 것이다.


주도 산업군으로는 크게 인공지능, 빅데이터, 자율주행 자동차, VR, 로봇, 드론, 제약/바이오가 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시장이 더욱 확대될 부가 산업군으로는 반도체, 컨텐츠(연예/게임), 부품, 핀테크 등이 있다.


각각의 테마군에 따른 관련주들은 아직도 확실하게 정립이 되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

테마 바람을 타고 급등하는 종목들 중 절반 이상은 특정 세력들에 의한 조작된 움직임일 가능성이 크다. 이런 종목은 단기간에 수익을 가져다 줄 수도 있지만, 반대로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안겨줄 수도 있다. 


수십년이 한번씩 찾아오는 산업 "혁명" 이다. 세상이 바뀐다는 것은 그만큼 큰 기회의 장이 열린다는 것이다. 눈앞의 급등에 눈이 멀어서 평생 한두번 찾아올까 말까한 진짜 기회를 날려버려서는 안된다.


이제 시작단계에서 옥석가르기를 하는 수많은 관련주들 중에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옥석을 가려내야 한다. 가려진 몇몇 저평가된 기술주들을 낮은 가격에 분할로 잘 매수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꾸준히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IT분야 종목들에 대해 분석할 것이고, 가감없이 이 블로그에 포스팅하며 공유할 것이다.

 


 Other Contents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