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00원대 동전 코인중에서 아직 시총이 낮은 코인은 충분히 투자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암호화폐라는 것이 철저하게 개발자, 개발팀에 대한 신뢰만으로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그 코인이 어떤 목적을 가진 것인지 알아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 알아볼 코인은 바이낸스에 상장되어 있는 100원대 동전코인 코인대시, Coindash 입니다.




기본 정보

 

- 이름 : COINDASH

- SYMBOL : CDT

- 출시일자 : 2017-03-18

- 구분 : 토큰

- 총 발행량 : 10억

- 코인(토큰) 목적 : 암호화폐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Crypto Based Social Trading Platform)

 

코인수 10억개, 2018-01-20 기준 1억 7천만불 정도의 작은 시총입니다. 오늘 41% 상승중임에도 0.16달러, 한화로 170원 정도의 가격인 동전 코인입니다.

오늘 바이낸스에서 가장 가격이 싼 동전코인 CND(Cindicator) 가 150%의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이처럼 바이낸스에서 동전주가 갑자기 가격이 급등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100원대의 가격인 CDT 코인 역시 눈여겨 볼만 합니다.

 

컨셉은 암호화폐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입니다. 자신의 암호화폐 투자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다른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CDT코인을 통해 구매해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Beta App이 출시되어 있으며, 9000명 정도의 사용자가 가입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상장정보

 

메이저라고 할 수 있는 거래소는 Binance 뿐입니다. 대부분의 거래 역시 바이낸스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만약 Binance에서 상장 폐지 된다면 휴지조각이 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개발자 활동

 

기본적으로 Github이 공개되어있지 않은 경우 신뢰가 상당히 떨어집니다. github이 공개 되어 있고, 자주 소스가 업데이트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코인은 신뢰가 갑니다. 하지만 cdt의 경우 github이 공개되어 있지 않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진행 상황을 띄엄띄엄 올려주고 있기는 하지만 그다지 활동적이지는 않다고 보여집니다.

 

 

투자 판단

 

초기 단계의 동전코인이라는 점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Beta 버전의 App이 출시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사용자가 매우 적고 이런 컨셉이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바이낸스에만 상장되어 있다는 점 역시 리스크가 있습니다. 먼 미래의 가치를 보고 투자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단기 시세 차익을 노린 투자라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 바이낸스 가입 : https://www.binance.com/?ref=18617855 

 Other Contents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