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에도 업종별 테마가 있는것 처럼 암호화폐에도 코인별로 각각의 목적이나 목표에 따라 테마가 존재한다. 10년 전에 반도체 기업에 투자했던 사람들이 지금 큰 돈을 벌 수 있었던 것처럼, 앞으로 산업을 이끌어갈 테마에 투자하는 것은 매우 승률이 높은 투자가 될 것이다.


앞으로 다가올 10년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이다. 그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것이 바로 '인공지능' 일 것이다. 오늘은 암호화폐 중 인공지능 영역에서 사용되는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바로, 잘 알려지지 않은 코인 중 Cindicator(신디케이터, CND) 라는 코인이다.




한국 투자자들 대부분에게 생소할 수밖에 없는게, 현재 CND코인이 상장된 한국 거래소가 없다. 주로 바이낸스에서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다.



1. 기본정보



- 이름 : Cindicator (신디케이터)

- SYMBOL : CND

- 출시일자 : 2017-08-03

- 총 발행량 : 약 14억 4천만개

- 시가총액 : 약 3억 2천만

- 목적 : 참여자들의 경제 지표에 대한 예측을 받아, 이를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지표를 제공


집단지성을 활용하여 주식, 암호화폐 등 전반적인 경제 시장의 전망을 예측하는 일종의 게임과 같은 어플을 출시했다. 현재 구글 스토어에서 1만 다운로드 중이다. 실제로 설치해서 해 봤는데, 상당히 다양한 분야의 경제 전망을 스스로 예측하고 포인트를 얻을 수 있었다. 높은 포인트를 받은 사람에게 월말에 CND토큰이나 이더리움을 상금으로 준다. 



이 데이터를 가지고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투자자들에게 지표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매우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예측에 대한 집단 지성으로 미래의 경제 흐름의 방향을 예측할 수 있는 인공지능이라면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을 것이다.




2. 상장 정보



CND 코인은 주로 Binance(바이낸스)에서 거래된다. 상장되어 있는 대형 거래소가 바이낸스 뿐이기 때문에 다소 불한한 요소가 될 수 있다. 반대로 다른 대형 거래소에 상장된다면 그것이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기에 기회라고 볼 수 도 있다.



3. 투자 매력


2018/01/19에 150% 이상 급등했다. 0.09$부터 보유했다가 0.15$까지 올라서 잠깐 팔았는데, 더 올라버렸다. 그럼에도 현재 가격과 시총을 봤을때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운영되고 있고 상당히 잘 만들어진 어플이 존재하고, 인공지능이라는 분야 자체도 매력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기 급등을 했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장에 악재가 발생했을때 가장 크게 하락할 수도 있다는 위험이 있다.


※ 바이낸스 가입 : https://www.binance.com/?ref=18617855 

 Other Content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nd 2018.01.22 09:10 신고

    0.9$가 맞나여?? 0.09$가 아니고?
    0.3$도 넘은적 없는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