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에도 발행 주가 매우 적은 종목이 있다. 보통 품절주라고 부르는데, 이런 경우 거래량이 적을 수밖에 없어 평상시에는 주가가 쉽게 상승하기 어렵다. 하지만 발행량이 적은 만큼 특정 세력에 의해 매집 되었을 때 말 그대로 '품절' 되어 단기 급등이 오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암호화폐 중에서 발행량과 시총이 작은 이른바 '품절주' 를 찾아보았다.

바로 Eidoo , EDO 코인이다.




1. 기본정보



(기준일 : 2018-01-21)

- 이름 : Eidoo (이두)

- SYMBOL : EDO

- 총 코인 수 : 10,708,403

- 시가총액 : 약 4천3백만 달러

- Idea : 수많은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지갑을 제공한다. 이더리움, 비트코인 기반의 여러 코인들을 보관할 수 있는 안전한 지갑을 브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공한다.(현재 400개 이상의 코인을 지원한다.)

- 기타 : Eidoo 지갑이 안드로이드, IOS 스토어에 모두 출시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기준 10만 이상 다운로드 중이다.


발행 코인 수와 시가총액에서 보듯 코인 수가 매우 적고 시가총액 역시 다른 코인들에 비해 많이 낮은 금액이다. 실제 운영 중인 지갑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하고, 많은 사람들이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  상장정보 



Binance, Bitfinex, Hitbtc 등 대형 거래소에 모두 상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만큼 신뢰할 수 있는 화폐라는 것을 뜻하지만, 거래소 신규 상장에 따른 호재를 누리기 어려우며 상장폐지 되는 경우 악재로 작용될 수 있다.



3. 투자매력


암호화폐 지갑의 경우 레드오션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하지만 다른 지갑들에 비해 마켓 평점이 매우 높은 편이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이 활성화 될수록 개인 하이브리드 지갑에 대한 수요는 점점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성패에 따라 EDO 코인의 가치가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가상화폐에 투자하는것 자체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시장의 성공에 배팅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 작은 시총의 품절코인인 EDO 코인은 장기적으로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된다.



※ 바이낸스 가입 : https://www.binance.com/?ref=18617855 

 Other Contents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