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암호화폐 자체를 마치 아무런 실체가 없는 가상의 게임 머니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투자하는 사람들조차 무엇인지도 모르고 투기성 투자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듯 하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기술과는 떨어질 수 없는 관계이기도 하고, 국가간의 경계가 없어지는 세계 경제 시장에서 엄청난 역할을 할 수 있는 현재 진행중인 개념이기도 하다.

서론이 길었지만.. 암호화폐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는 다음에 자세히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수많은 암호화폐중 재미있는 컨셉의 코인이 있어서 알아보았다.

 


실제 현물 화폐 시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사업들이 암호화폐에도 발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알아볼 SALT 코인 (솔트 코인)은 "대부업" 에 사용되는 코인이다.

 

 

1. 기본 정보



 

(기준일 : 2018-01-23)

- 이름 : Salt (솔트)

- SYMBOL : SALT

- 발행량 : 1억 2천만개

- 시가총액 : 약 8억 7천만 달러

- Idea : 블록체인 상에서 보유한 코인을 담보로 돈을 빌려주는 일종의 담보대출 서비스. 일정 량의 SALT 토큰의 보유한 만큼 더 많은 대출 자금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즉, SALT코인을 사용한 맴버쉽 대부업이다.

- 기타 : 미국에서 Salt 의 서비스를 사용해 코인을 담보로 USD 및 기타 통화를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국가는 아직 서비스 사용이 불가능하다.

- 유사 프로젝트 : LEND

 

 

 

2. 상장 정보

 

거의 대부분의 대형 거래소에 상장 되어있다. 국내에도 Upbit의 BTC 마켓에 상장 되어 있다.

전 세계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데다 시가총액 규모도 큰 편이다. 거기다 이미 진행중인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스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3. 투자 매력

 

최근 가격이 많이 하락한 상태이다. 아무래도 코인 담보대출이라는 아이디어 특성상, 시장이 침체되면 사용하는 사람도 줄어들기 때문에 다른 코인들 보다 가격 하락폭이 클 수 있다. 전체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흥행에 SALT 코인의 가격은 특히 예민하게 반응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서서히 암호화폐 시장 자체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고 있는 지금이 매수 기회일 수도 있지만 이대로 시장이 죽어버린다면 가장 먼저 도산할 위험도 있다고 본다.

암호화폐에 대한 본인의 전망이 "우상향" 이라면 장기적인 미래를 보고 투자하는 것은 좋지만, 단기 급등을 노리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Other Contents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