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식 종목에도 테마가 있듯, 암호화폐에도 그 코인의 사용 목적이나 발행 회사의 프로젝트에 따라 테마가 있다.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VR(가상현실) 관련된 코인이다. Decentraland, MANA 코인에 대해 알아보자.

 

 

1. 기본정보

 

 

(기준일 2018-01-25)

- 이름 : Decentraland (디센트럴랜드)

- SYMBOL : MANA

- 발행량 : 약 22억 7천만

- 시가총액 : 약 3억 3천만

- 홈페이지 : https://decentraland.org/

- github : https://github.com/decentraland (레파지토리가 많고, 업데이트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 프로젝트 :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가상현실 세계의 땅을 거래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코인이다. 사용자는 VR을 통해 가상 현실 세계에 접속하고, 그 공간에서 소유할 수 있는 토지를 MANA 코인으로 거래할 수 있다.

 

 

2. 상장정보

 

 

대다수의 대형 거래소에 상장 되어 있다. OKEX, Huobi 등의 중화권 거래소에서 대부분의 거래량이 발생한다. 리플, 이오스가 한국에서 가장 활발한 거래가 일어나는 코인(일명 김치코인)이듯 마나코인은 중국코인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이다.

 

 

3. 투자매력

 

가상현실에 땅을 매매한다는 것이 현실성이 없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VR산업은 점점 발전할 것이고, 인공지능 기술이 발달하면 현실과의 구분이 불가능할 정도의 가상 현실 공간을 만들어 낼 수 도 있을 것이다. 분명 언젠가는 올 미래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이 Decentraland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이 분야를 선도하게 될 것이고 마나코인의 가치도 그에 따라 올라갈 것이다. 하지만 그것 하나만 보고 큰 돈을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조심스럽게 생각한다. 다만, Github에 소스가 거의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있고 활발하게 개발 중이라는 것은 고무적이다. 적어도 실체가 아예 없는 스캠은 아니라는 것이다. 2017년 12월 말에 급격하게 가격이 상승하였다가 최근 조정을 받고 있는 중이다. 2018-01-25 기준 MANA코인의 가격은 0.15$ 로 액면가가 작고 시총도 작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가격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 하지만 아직 실제로 런칭한 서비스도 없고,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도 불투명하기 때문에 비중을 크게 들어가는 것은 조심해야 할 것이다.

 

 

 

 

 Other Contents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